영종중, 대만 산민중학교 방문 국제교류 체험 학습 실시!

장평은 기자l승인2019.12.27l수정2019.12.27 13:27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스스로 배움 ․ 더불어 나눔으로 창의인재를 길러내는 영종중학교(교장 박봉숙, 자유학년-일반학기 운영 학교, 소프트웨어 중심학교)는 12월 11일(화)부터 20일(금)까지 교장, 지도 교사 및 학생 14명이 대만 산민 중학교에 방문하여 국제교류 체험 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국제교류 활동은 지난 7월, 대만 산민중학교에서 영종중학교를 방문한 후에 이은 답방을 통한 친교 강화에 의의가 있다. 또한 대만의 중등학교 현장 파악 및 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국제교류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세계시민 의식 및 외국어 의사소통능력을 함양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산민 중학교에 방문한 영종중학교 학생들은 환영식과 공연에 참가 및 관람을 시작으로 사자춤, 중국 요요, 중국 악기 등을 배워보았다. 그리고 산민중학교 아침 조회 및 실제 수업에 참여해보고 해양자원보호와 위기 대응과 같은 프로젝트 수업 교류도 진행하면서 외국의 학습 문화를 체험하였다. 학교 활동 이외에도 홈스테이를 통해 가정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타이베이 일대를 답사하면서 대만의 문화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하였다.

대만에 방문한 2학년 학생은 “문화가 다르지만 또래의 친구들을 만나고 사귈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좋았고, 우리나라에서 배우기 힘든 새로운 나용을 배울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학생들과 함께 방문한 박봉숙 교장은 “이번 대만 방문 국제교류 체험학습 활동을 통해 서로 간에 우정을 더 다지고, 같은 시대 동아시아를 살아가는 학생들로서 더 큰 꿈을 공유하게 되었으리라고 생각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장평은 기자  airtoday@hanmail.net
<저작권자 © 공항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평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신문사 연혁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인천광역시 중구 넙디로 38(3층, 운서동) 영종토건빌딩 302호  |  대표전화 : 032)752-0007  |  이메일 : airtoday@hanmail.net
등록번호 : 인천, 다06045(종이신문 2011년 9월 28일)/인천, 아01303(인터넷신문 2017년 5월 1일)
발행인 : 이영석  |  편집인 : 이영석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영석
Copyright © 2022 공항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