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초, 온누리 봉사동아리 활동

장평은 기자l승인2020.07.22l수정2020.07.22 14:41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영종초등학교(교장 여운경)는 ‘큰 뜻을 세워 미래를 이끌어갈 창의 인재 육성’이라는 비전 아래 그 하나의 목표인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배려인을 육성하고자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해 학교와 지역 사회에 대한 봉사 활동의 중요성을 끊임없이 강조하고 자발적인 봉사동아리 조직과 활동을 장려하여 우리 학생들이 주변의 삶에서 봉사를 통한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도록 실천의 장을 만들어가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교내 봉사, 지역사회봉사활동, 자연환경 보호활동, 캠페인활동 등 4개의 영역에서 체계적인 실천 계획을 세워 지속적이고 뜻깊은 활동들을 이어나가고 있다.

학생봉사동아리는 6월과 7월에 걸쳐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였다. 등교 개학 기간 중 첫 모임에서는 봉사활동 소양교육을 실시하여 자원봉사의 의미와 특성 및 자원봉사자가 가져야 할 개인적∙사회적인 자세와 역할 뿐 아니라, 이를 통해 개인이 얻을 수 있는 유익성까지 살펴보았다. 7월에 있었던 백운산 주변 환경 정화 활동에서는 중국 진시황의 신하가 불로초를 구하고자 백운산까지 찾아왔다는 이 산에 얽힌 역사 이야기를 비롯하여 영종 일대의 생태계 현황 및 1300년이 넘는 백운산 용궁사 이야기 등등,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에 대한 정보도 나눔으로써 내가 속한 지역의 소중함과 봉사 의지를 고취하는 기회를 갖기도 하였다.

백운산 주변 환경 정화활동에 참여한 학생은 “부모님과 함께 백운산 일대를 가끔 등반하기도 했지만 백운산이 우리에게 이렇게 소중한 줄 몰랐다. 더 열심히 봉사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고 하였다. 또 다른 학생은 “백운산에 오르내리면서 쓰레기 줍는 활동을 하니 몸도 건강해지고 마음도 건강해지는 것 같아요.”라고 전하였다.

앞으로도 영종초등학교 학생봉사동아리는 우리 학생들에게 유익하고 의미 있는 활동들을 선정하여 본교가 목표로 하는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배려인으로 육성하는데 온 힘을 다하고자 한다.

 


장평은 기자  airtoday@hanmail.net
<저작권자 © 공항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평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신문사 연혁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인천광역시 중구 넙디로 38(3층, 운서동) 영종토건빌딩 302호  |  대표전화 : 032)752-0007  |  이메일 : airtoday@hanmail.net
등록번호 : 인천, 다06045(종이신문 2011년 9월 28일)/인천, 아01303(인터넷신문 2017년 5월 1일)
발행인 : 이영석  |  편집인 : 이영석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영석
Copyright © 2021 공항투데이. All rights reserved.